- 포항 유스 출신, 탄탄한 기본기와 날카로운 패싱 능력이 강점으로 미래 촉망되는 유망주.  

- 김동현, “착실하게 준비해 K리그1 무대에서 내 가치 증명하고 싶다” 입단 소감 밝혀.


20190103131244_qgmqtkns.jpg



성남이 포항에서 미래가 촉망되는 미드필더 김동현을 영입하며 팀의 중원을 보강했다.


포항 유스 출신으로 지난 해 우선지명으로 포항 입단 후 바로 광주로 임대된 김동현은 2018시즌 전 경기에 출장, 3골 5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주전으로 활약했다. 데뷔 시즌임에도 일찌감치 프로 적응을 마친 김동현은 중앙 미드필더 자원으로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수비 능력은 물론, 넓은 시야를 활용한 패스 전개 능력이 발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97년생의 김동현은 청소년 대표로 2016 AFC U-19 챔피언십 예선 4경기에 나섰으며, 지난 해 김학범 감독의 부름을 받아 U-23 대표팀 전지훈련에도 소집되는 등 국가대표로도 활약중인 선수로 2020 도쿄올림픽 출전 가능성도 있는 유망주다. 


김동현은 “새로운 팀에 합류하게 되어 굉장히 설렌다. 비시즌기간 동안 착실하게 준비해서 K리그1 무대에서도 내 가치를 증명해 보이고 싶다”는 입단 소감을 밝혔다.


김동현은 메디컬테스트를 마친 뒤 팀에 합류했으며, 1월 4일 1차 동계 전지훈련지인 태국 치앙마이로 떠나 내년 시즌을 대비할 예정이다. 




  1. K1리그 성남fc 2019년 일정

  2. ‘풍생 까치의 비상!’ 성남FC, 우선지명 신동석-김기열 콜업

  3. 성남FC, 부천에서 활약한 스트라이커 공민현 영입

  4. 성남FC, 안산에서 ‘총알탄 사나이’ 공격수 박관우 영입

  5. 성남FC, 광주에서 베테랑 수비수 안영규 영입해 수비 보강

  6. 성남FC, ‘신형 엔진’ 포항 김동현 영입하며 중원 보강

  7. 성남FC, 마르티니크 국가대표 출신 윙어 마티아스 영입

  8. 성남FC, 서울E '측면의 지배자' 최오백 영입으로 공격 강화!

  9. K리그1 복귀하는 성남FC, 엄브로(UMBRO)와 용품 후원 연장 확정!

  10. 성남FC K리그1 승격 확정, 24일 시민과 함께 축하행사 개최!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OPYRIGHT ⓒ ULTRAS YFBOYS ALL RIGHT RESERVED.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